포항시 자원봉사 역량강화교육
상태바
포항시 자원봉사 역량강화교육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2.17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건강한 포항 만들기, 우리가 앞장섭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15일(금)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실천다짐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 대표 2명의 결의문 낭독을 통해 주민맞춤형, 생활밀착형 자원봉사에 앞장서고자 하는 결의를 다지고, 시승격 70년을 기념하여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포항』을 만들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소망을 담은 빛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사진제공:포항시)“함께 건강한 포항 만들기, 우리가 앞장섭니다.”

또한 경북대학교 간호대학장 김희숙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재난심리지원 응대요령’ 교육은 자원봉사현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사례위주로 진행되어 건강지킴이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고원수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은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개선 및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함양하고 의료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조직되어 현재 건강리더(금연, 절주 캠페인), 9988 건강강사(고혈압, 당뇨병 예방관리), 해바라기(취약계층 가사도우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2018년도 경상북도 사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며 “함께 건강한 포항 만들기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