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펀드, 중소벤처기업에 더 가까워진다
상태바
모태펀드, 중소벤처기업에 더 가까워진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2.12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모태펀드 운용기관인 한국벤처투자(주)(대표이사 주형철)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모태펀드를 통해 조성된 펀드, 운용사 정보를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fundfinder.k-vic.co.kr)」를 오는 13일(수) 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는 검색하기 쉽게 시기, 창업자특성, 지역, 산업, 기타로 분류하여 투자여력이 있는 펀드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업초기 및 지역, 여성, 재기지원 등 21개 유형으로 분류하여 기업상황에 맞춰 다양한 펀드와 운용사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결과로는 관심펀드의 투자요건 등 세부내용 확인과 주요 운용사의 연락처 등을 확인 한 후 직접 운용사에 투자유치 문의를 할 수 있다.

본 서비스로 인해 과거 벤처캐피탈(이하 “VC”)이 탑다운 방식으로 기업을 찾는 일반적인 투자과정과 달리 기업 특성에 맞는 투자처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투자유치를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이 벤처투자 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는 월단위로 업데이트되고,한국벤처투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벤처투자 펀드 전체현황은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전자공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도 업계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주기적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오는 3월에는 모바일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한국벤처투자 주형철 대표이사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조성 된 모태펀드의 정보를 수요자에게 제공하여, 투자유치 등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를 통해 VC와 기업 간의 접점을 확대하여 벤처투자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