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인덕동 생태쉼터 조성 환경부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포항시, 인덕동 생태쉼터 조성 환경부 공모사업 선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2.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남구 인덕동 6-34번지 일원에 주민힐링 및 생태휴게공간이 조성될 전망이다.

포항시는 환경부 주관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에 “인덕동 훼손유휴지를 활용한 마을소생태계 조성사업”을 공모 신청했으며, 대상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5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 환경부공모사업을 위해 포항시는 지난해 10월부터 현장조사를 실시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2월 1일 공모에 최종 선정됐으며, 올해 2~3월 실시설계 과정을 거쳐 4월에 공사를 착공하고 연내에 완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생태쉼터가 조성되는 인덕동 대상지는 도심 내 방치된 유휴지로 국가 철강공단이 근거리에 있고 아파트단지를 바로 접하고 있는 지역으로, 생태쉼터가 조성될 경우 주민 이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시는 이곳에 습지를 조성해 생태체험 및 교육 놀이공간으로 활용하고, 실버계층을 위한 다양한 휴게시설도 확충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주거 근거리에서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가활용 공간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김응수 포항시 그린웨이추진단장은 “계절감을 살린 수목식재와 편의시설 설치를 통해 훌륭한 녹색생태공간이 탄생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은 개발로 인해 자연이 훼손되는 만큼의 비용을 개발사업자에게 되돌려 받아 공모를 통해 생태쉼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사업에는 포항시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 20개소가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