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사관학교, 제9기 청년창업자 1,000명 모집
상태바
청년창업사관학교, 제9기 청년창업자 1,000명 모집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2.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우수한 창업 아이템, 고급기술 등을 보유한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청년창업사관학교 제9기를 2월 20(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규모는 총 1,000명으로 청년창업사관학교 개교 이래 최대 규모이며,최종 선발된 창업자는 총 사업비의 70%이내, 최대 1억 원의 정부보조금과 사무공간, 제품 제작 관련 장비 인프라, 코칭, 교육, 판로개척 등 창업 초기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혁신성장, 공정경제 구현을 위해 4차 산업혁명 분야, 독과점 해소 분야, 새터민 등 소외계층에 대해서 우선 선발한다.

2011년부터 운영된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창업자의 사업 계획 수립부터 사업화, 졸업 후 성장까지 창업 전 단계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2018년까지 2,400여명의 청년창업가를 배출했으며, 6천여 개 일자리 창출, 1조 8천억 원 매출 성과 등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5개소로 운영되던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전국 17개 지역으로 확대해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고, 지방에서 청년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접근성 불편을 해소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전국 17개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첫 전국 단위 입교생 모집인만큼 성공창업을 꿈꾸는 청년CEO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며, “청년창업기업이 중견기업,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는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제2의 토스, 직방, 힐세리온을 키워낼 것”이라고 밝혔다.

입교 희망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