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20개 위생용품 제조업소 일제 위생점검
상태바
관내 20개 위생용품 제조업소 일제 위생점검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2.07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시 처인구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위생용품 제조 과정의 위생관리를 강화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부적합 제품의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28일까지 관내 20개 위생용품 세척제나 화장지, 물티슈, 기저귀, 일회용 종이컵 제조업소에 대해 제품 수거·검사와 위생점검을 한다.

구는 이 기간 동안 품목제조보고 적정 여부, 자가 품질검사 등 제품제조관리 적정 여부, 사용할 수 있는 성분 이외의 성분 사용 여부, 생산·작업기록·원료 수불관계 서류 작성·보관 여부 등 영업자가 지켜야 할 사항들을 이행했는지를 중점 점검할 방침이다. 또 생산되는 제품에 대해 수검·검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구는 이번 일제점검에 앞서 영업주의 자율 시정을 유도하기 위한 안내공문을 지난 1월24일 발송했다.

구는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에 대해서는 현장지도하고 상습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시민들이 관내 업소에서 생산하는 위생용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업소들이 올바른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