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설 명절 풍성한 위문활동 전개
상태바
포항시, 설 명절 풍성한 위문활동 전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1.28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기업체, 봉사단체, 읍면동 자생단체 및 사회단체 등 참여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 전경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설 명절 취약계층 위문”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명절 연휴 전인 2월 1일까지 전개하는 이번 위문활동에는 포항시를 비롯하여 기업체, 봉사단체, 읍면동 자생단체 및 사회단체 등 전 시민이 솔선수범해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주요 위문활동으로는 포항시에서 노인, 장애인, 아동, 노숙인, 한부모 시설 등 주요 사회복지시설 66개소에 대해 쇠고기 등을 지원하고 이와 더불어 “법무부 법사랑위원 포항지역연합회”에서 청소년쉼터 등에 위문품 등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기업체인 “삼화PNC”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독거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층 720여 세대에 명절음식, 선물세트 또는 위문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남.북구청, 읍면동에서는 기업체, 봉사단체, 자생단체, 사회단체 등으로부터 자체적으로 기부 받은 1억 원 상당 선물세트, 쌀, 라면 등을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층 4,000여 세대에 지원한다.

한편 포항시는 이번 설 명절 위문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사회적으로 소외감이 없도록 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진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