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열기 뜨거워
상태바
제천시,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열기 뜨거워
  • 김용수 기자
  • 승인 2019.01.27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새해농업인실용교육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학)는 새해를 맞아 추진 중인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관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시작되어 내달 1일까지 3주간 실시되고 있는 이번 교육은 제천시의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 1,300명을 대상으로 각 읍․면에서 16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지난 1월 24일까지 9회 실시된 교육을 통해 계획 대비 126%인 870명이 교육에 참석하여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 및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금번 실용교육 중 고추교육에는 계획 대비 200% 농업인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핵심 실천사항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새롭게 개발한 기술과 새로운 품종에 대한 정보, 올해 영농 시작에 앞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앞으로 남은 교육과정은 고추, 한우, 스마트팜 교육으로,재배기술 교육을 통해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농산물을 수확 및 생산할 수 있게 하고,또한, 시설내부 환경제어 원격 통제시스템인 ICT 시설교육, 스마트팜 기반조성과 기후온난화 대응 신소득작목 교육을 통하여 농업인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며,첨단 실용기술 교육으로 지역 특화작목을 육성하여 농업 경쟁력 강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센터는 교육을 통해 금년 추진하는 농촌지도 시범사업에 대한 철저한 홍보로 시범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알림의 장과, 농업기계 임대에 있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제천시농업기술센터는 새해농업인교육 외에도 농업인 전문교육으로 농업인대학, 강소농교육, 신규농업인영농교육을 연중 상설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