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북구보건소, 홍역 방지 총력
상태바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홍역 방지 총력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1.21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최근 대구·경북지역에 이어 경기도에서도 홍역 확진환자가 잇따라 발생하는 가운데,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홍역방역대책반을 구성하고 선별진료소 설치·운영 및 관내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개최 등 홍역 유행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1일(월) 방역당국에 따르면 현재 홍역 확진자는 대구․경북 17명과 경기도 9명으로 총 26명이다.

이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21일 포항시의사회, 유관기관 감염관리팀장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여 매뉴얼을 점검하고 홍역(의사)환자 진료·신고 및 발생 시 대책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남구보건소가 21일 홍역 유행방지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홍역은 홍역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유행성전염병으로 치사율은 낮지만 전염성이 상당히 강한만큼 예방이 중요하다. 전염경로는 환자의 콧물, 기침 등 분비물과 직접 접촉하거나 공기로 전염될 수 있으며 환자와 접촉한 사람의 90%이상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역 예방을 위해 미접종자는 예방접종 완료와 올바른 손씻기, 마스크 쓰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하여야 한다.

포항시 고원수 남구보건소장은 “홍역 확진자 중 영·유아가 다수인만큼 권장시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해외여행 한달 전에 예방접종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역 의심증상 발열, 발진,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이 발생하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즉시 남․북구 보건소(☎270-4033, 4134)로 신고하거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