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 간담회 열어
상태바
군포시의회,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 간담회 열어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1.21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의회) 군포시의회,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의회(의장 이견행)는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와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민주시민교육’을 조례로 제정하고자 21일 문화강좌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복임 대표위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군포시 장경민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시민단체 및 군포문화재단 관계자, 관련 공무원,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등 26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토론과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과 이해를 구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계획했고 이를 위해 그동안 민주시민교육을 추진했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 및 시민들로 TF팀을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민주시민교육의 필요성을 제고할 수 있는 토론회와 모임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성복임 의원은 “민주시민교육은 현재 시민들에게 생소한 개념이기 때문에 TF팀의 치밀한 자료준비가 필요하다”라며 이어 “민주시민교육의 절차와 방법에 대해 시민들과 여러 시민단체의 의견을 듣고 한 데 모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타 시군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조례를 제정할 때 그 의견들이 적합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