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이천시-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 업무협약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1.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업무협약 체결

[이천=글로벌뉴스통신]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1일(월) 경기도교육청에서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신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6개 시군과 공동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모든 아이들이 미래사회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배울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학습생태계와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로 새로운 교육체계 구축을 위한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이천시는 이천교육지원청과 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비전을 “마을과 함께 꿈을 빚는 행복한 이천교육”으로 정하고 ▲함께 빚는 아트 이천교육 ▲마을과 학교를 이어 꿈을 키우는 이천교육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3대 추진과제로 지역 특색에 맞는 30개 세부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 특색 교육활동 운영 사업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여 지역의 특색과 학교 특색을 살린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이천혁신교육지구 주요사업이며, 마을과 연계한 교육과정 사업은 배움의 공간을 마을로 확장하여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사회를 넘나들며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  

이밖에도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민주시민교육,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청소년 활동지원 사업 등이 강화되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엄태준 이천시장은 “우리 교육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혁신교육지구사업이라고 생각하며, 혁신교육지구사업을 통해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이 서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이천시 시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이천시와 이천교육지원청은 2019 혁신교육지구사업 추진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의 정착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꾸준히 연구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