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소방서, 제2기 대학생119홍보기자단 모집
상태바
북부소방서, 제2기 대학생119홍보기자단 모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1.1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의 시선으로 시민과 소방의 가교역할
(사진제공:북부소방서) 대학생119홍보기자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북부소방서(서장 서명근)는 1월 16일부터 3월 15일까지「제2기북부소방서 대학생 119홍보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북구 및 사상구 소재 대학교 학생 또는 거주 대학생이면서, 소방안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공공기관 홍보 관련 경력 및 수상 실적이 있거나,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션 활용가능자, 사진․광고 및 소방관련학과 학생은 우선 선발한다.

기자단은 북부소방서 관련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각종행사나 중점시책사업 등의 서 홍보활동을 SNS 통해 펼치며, 각종 대시민 안전교육 및 안전체험행사에 보조요원으로도 참여하게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올해 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활동을 열심히 하는 학생에게는 자원봉사시간 인정 및 연말 표창 등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 홍보기자단원은 북부소방서 홍보교육계로 직접 신청 또는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kym08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작년 대학생 홍보기자단은 119소년단과 연계 매우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다.”며 “올해에도 소방업무와 안전문화 저변 확대에 관심이 많고, 능력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