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브래드 스미스 사장, "2019년 10가지 테크 이슈" 발표
상태바
MS 브래드 스미스 사장, "2019년 10가지 테크 이슈" 발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1.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마이크로소프트 최고법률책임자(CLO) 브래드 스미스(Brad Smith) 사장은 최근 자신의 링크트인에 ‘2019년 10가지 테크 이슈(The Top tech issues for 2019)’를 게재했다. 특히 2018년은 기술과 IT 업계가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 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모아졌던 해였다고 언급했다.

(사진제공: MS) 마이크로소프트 최고법률책임자(CLO) 브래드 스미스(Brad Smith)

브래드 스미스 사장은 "지난해 IT기술 분야에 있어 괄목할 만한 성과도 있었지만, 과거를 통해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이슈에 대해 IT기술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대해서 깊이있는 고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가 강조하는 10가지 테크 이슈로서 ①프라이버시 보호: 유럽에서 시작해, 미국으로 확산 ②SNS를 둘러싼 가짜 뉴스 논란, ③보호 무역주의: 미국과 중국 사이에 놓인 IT 기술 ④디지털 외교: 이해관계자들 모여, 사이버공격 논의 확산 ⑤AI가 직면한 새로운 과제, 윤리 ⑥AI와 경제, 그리고 AI와 일자리 ⑦사람을 위한 기술: 이민과 다양성의 중요성 증대 ⑧소외된 지역의 고속 데이터 통신망, 서서히 좁혀지는 지역 격차 ⑨주권, 인권 그리고 클라우드: 데이터 중심 세계에서의 인권 보호 ⑩기술의 발전과 지역 사회: IT 기업의 성장이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