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안산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28회 안산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3.10.02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안산시청)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10월 2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28번째 맞는 안산시민의 날 기념식을 1,5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 (사진제공:안산시청)김철민 안산시장

서울예술대학교 탭댄스동아리의 흥겨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자매결연도시 축하 영상 상영, 안산시문화상, 최용신봉사상, 시민행복상, 경기도민상, 모범시민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동영상 상영과 함께 2025년을 준비하는 안산의 비전을 선포하여 함께 공감하고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사진제공:안산시청)

 특히, 기념식에서 선포한 ‘2025 안산비전’은 90명의 각계각층의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비전추진단」이 약 1년간의 노력 끝에 얻어낸 결실로서 “서해안 녹색공생도시 안산”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2025년까지 시민과 함께 비전을 현실로 바꾸어 나간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사람중심의 도시 조성을 통해 시민이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 (사진제공:안산시청)

 이어진 2부 축하공연에서는 우수한 실력을 자랑하는 안산시립합창단과 유명가수 강은철, 원미연씨의 공연으로 기념식을 성대하게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의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시민들이 참석하여 시민이 주인공인 이날을 함께 축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철민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시민의 날을 기점으로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 열정을 모아 시민이 행복한 복지안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