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관광경영고' 진로개척을 위한 토크콘서트
상태바
'경일관광경영고' 진로개척을 위한 토크콘서트
  • 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 승인 2019.01.0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주관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진로개척 콘서트

[안산=글로벌뉴스통신] 2019년 1월 8일(화)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안산에 소재하는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교장 권영훈)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진로개척을 위한 토크콘서트가 중소기업진흥공단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 토크컨서트는 특성화고등학생을 상대로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중소기업 취업 의향 제고를 위해 진행되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토크콘서트에 참여하고 있는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학생들

오프닝으로 진행자인 MC강현민씨의 프로그램 소개가 있었고 ,이어서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 상영 및 ‘중소기업’ 4행시 짓기 이벤트가 실시되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직업인 특강'을 하고 있는 논설위원 모습

‘직업인 특강’의 주제로 홍태익 경영지도사 겸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인 본인이 학생들에게 직업인으로서의 마음자세와 중소기업 인식제고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토론하고 있는 모습

다음 순서로 토크콘서트로 대표학생과 전체 학생이 참여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 ‘중소기업의 장점’, ‘중소기업 지원제도’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장문용PD가 중소기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 콘서트 등 현장감있는 행사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일자리 창출의 확장을 통해 안정적인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