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에버그린21 안산갈대습지공원 내 사무실 이전
상태바
(재)에버그린21 안산갈대습지공원 내 사무실 이전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3.09.29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재)에버그린21(이사장 김철민)은 갈대 습지 공원을 찾는 내․외방 객들에게 다양한 환경 ․ 생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전 한국수자원공사 사무실로 입주하여 재단 운영을 내실화하고 재단이 중심이 되어 습지공원 이용률을 높이고자 9월 27일에 해안로 820-116(사동 1031-8)으로 이전해 업무를 개시했다.

 (재)에버그린21은 그간 환경인증제 시행과 기후변화와 관련한 환경교육은 물론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각종 환경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심이 되어 시민들에게 갈대습지공원을 현장에서 알리고 홍보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시민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재단에서는 시와 연계하여 갈대습지공원을 찾는 많은 내 ․ 외방 객들을 위해 88번 시내버스 노선을 사동 정비단지와 명휘원 사이에 『갈대습지공원』을 거치도록 시내버스 노선을 일부 조정하여 운영함으로써 자가용 없이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재)에버그린21은 또한 경기도의 녹색성장 선도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시와 함께 추진하여 안산갈대 습지 공원내 환경체험 교육장내 하이브리드(태양광+풍력) 발전시설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체험시설을 교육하여 많은 시민에게 신재생에너지의 실천기관으로서의 모델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기후보호 교육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할 계획에 있어 기대가 크다.

또한, 그동안 (재)에버그린21은 사무실을 경기테크노파크에 임대 사용하였던 점을 볼때 사무실 이전에 따라 년간 5,000만원 정도의 예산절감이 기대된다.

한편, 재단 사무실 이전에 따른 대주민 홍보를 위해 관내 주요 사거리 5개소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있으며, 재단 및 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할 계획에 있다.  새로 입주할 사무실은  CEO와 에버그리너 교육 , 단체 및 방문객을 위한 환경교육장 등으로 이용할 계획이며, 향후 어린이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갈대습지공원 환경․생태체험 학습장을 마련하여 환경 및 생태계를 체험하고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문의 : 안산시 환경재단 에버그린21 (031) 599 - 9405 (www.eg21.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