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박물관∙인천시교육청 교육기부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시립박물관∙인천시교육청 교육기부협약 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9.2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립박물관(관장 이명숙)과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지난 9월25일 이수영 인천시의회의원, 시립박물관 산하 분관장, 장학관 등이 배석한 가운데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접견실에서 인천교육을 지원하고 교육정보의 공유를 위한 교육기부협약(MOU)을 체결했다.

 시립박물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체험의 활성화 ▲전시-교과 연계 콘텐츠의 개발 ▲확보된 교육기부 프로그램과 단위학교의 매칭서비스 ▲학교 교육의 지원과 학생들의 창의성 및 바른 인성 함양 ▲정보공유를 위한 협력체제 조성 등을 교육청과 합의했다.

 이와 함께 시립박물관에서는 기존의 초등학생 교과 연계 프로그램인 ‘가자! 박물관으로’와 중학교 진로체험프로그램인 ‘뮤지엄+드림캐쳐’ 외에 고등학생 진로체험프로그램 ‘뮤지엄+드림하이’를 새로이 시도하여 초ㆍ중ㆍ고등학교와의 연계를 강화하였다. 

 시립박물관은 앞으로 인천의 유치원생 및 초중고 학생들이 박물관을 방문하여 우리 문화와 역사를 공부하고 체험할 수 있는 맞춤형 교과연계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역사의식 및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문화예술 향유기회의 확대를 통해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박물관 본연의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