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스포츠예술과학원 창업교육, 쇼핑몰 경영자 과정 개강
상태바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창업교육, 쇼핑몰 경영자 과정 개강
  • 김재현 기자
  • 승인 2018.12.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창업교육, 쇼핑몰 경영자 과정 개강

(사진제공:KBS스포츠예술과학원) 창업교육, 쇼핑몰 경영자 과정 개강

[서울=글로벌뉴스통신]KBS 쇼핑몰경영자과정 제2기가 오는2019년 1월 8일부터 KBS스포츠예술과학원에서 개강한다. 쇼핑몰 분야의 전문 교수진이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아이템, 상품촬영, 디자인, 콘텐츠 개발, 마케팅 등 단계별로 10주 동안 완벽한 창업 준비를 위한 과정이 진행된다.

창업도전과 아이템의 전진수 주임교수는 쇼핑몰 창업 컨설팅 진심미디어의 대표이며, 쇼핑몰 분야의 베스트 셀러 작가이다. 카페24 및 중앙대, 숭실대, 인천대 등에서 쇼핑몰 분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이번 강좌에는 쇼핑몰 창업 프로세스 9단계와 비즈니스 모델 검증, 유망 아이템, 아이템 사입,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부분을 강의하게 된다.

상품촬영과 영상제작의 태병원 교수는 스튜디오 뭉게구름 대표이며, 19년째 상업영상과 상업사진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아리랑 TV 시사, 교양 외주PD를 거쳐 카페24 및 백석대, 한남대 출강 강사로 활동해왔다. 또한 전국에 있는 다수의 농업기술센터 강사로도 활약이 컸다. 이번 강좌에는 초기창업자에 부담이 될 수 있는 DSLR제품 촬영 방식을 스마트폰으로 세팅을 하여 제품을 촬영할 수 있는 실무를 교육하는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스마트폰으로 내가 판매하는 상품 소개 영상 만들기 강의도 함께 진행한다.

쇼핑몰 구축과 디자인의 박길현 교수는 쇼핑몰 전문 교육 및 디자인을 하는 오와이오클래스 대표이며 카페24 쇼핑몰 9일만에 정복하기, 된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의 저자이다.

경희대, 한양대, 건국대 등 쇼핑몰 강사로서 꾸준히 활동해왔으며 서울SBA, 소상공인진흥원 등에서도 출강을 진행해왔다. 이번 강좌에서는 강사pc쇼핑몰과 모바일 쇼핑몰을 10분만에 제작! 인터넷에 내 쇼핑몰을 만들고 상품 등록을 한다. 월 사용료 없는 카페24 무료 쇼핑몰을 제작하고 노출과 데이터 베이스를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적용까지 배울 수 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및 콘텐츠개발의 김혜지 교수는 온라인카페 4만회원의 비영리단체 한국소비자평가센터에서 마케팅을 담당했으며 글로벌콘텐츠그룹의 홍보마케팅 팀장으로 실무에도 해박하다. 또한 한국뷰티산업인재교육원 마케팅 강사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강의에서는 쇼핑몰 매출, 디자인이 답이다! 상품의 질은 디자인이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아무리 상품과 내용이 좋더라도 타겟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한 디자인이라면 고객은 눈길조차 주지 않는다. 디자인 없는 쇼핑몰은 없듯이, 매출을 올리는 디자인 기획에서부터 작업 방법까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다.

주임교수를 맡게 된 전진수 교수는 “이번 KBS 쇼핑몰 경영자과정은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과정들로만 엄선해서 강좌를 구성하였고 쇼핑몰 제작 과 동시에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가장 중요한 매출을 상승할 수 있는 전략을 전수할 계획입니다.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수업이 될 것입니다.” 라고 힘주어 밝혔다.

수강신청은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KBS스포츠예술과학원(88체육관-KBS비지니스 내) 등에서 신청 할 수 있고 이번 강좌는 일부 할인된 수강료를 적용하여 힘든 경제난에 있는 분들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려는 취지가 반영되어 있어 더욱 주목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