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는 부산과 부산시민을 우선 생각하라
상태바
부산시의회는 부산과 부산시민을 우선 생각하라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2.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부대변인 김혜진은 성명을 통해 부산시의회 예결특위가 확정한 2019년도 예산안에는 조경태(사하을)의원과 김도읍(북·강서을)의원이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사업 두건에 관련된 예산이 배제되어 있다.

조경태 의원이 추진해온 국시비 매칭사업인 ‘차세대 재활복지 의료기기 산업육성사업’에 편성된 시비 30억 8000만원의 반영을 보류하고, 김도읍 의원의 ‘아시아 송 페스티벌’의 시비 8억은 전액 삭감해 사업자체가 불투명해졌다.

사하구 다대동에 1622 제곱미터 규모, 지상 3층, 지하 1층의 의료기기 기술개발을 위한 센터를 짓고 관련분야 강소기업들을 육성하고자 하는 재활의료기기 사업은, 국비 100억원과 시비 190억원등 총 298억이 드는 사업으로 조경태의원의 노력으로 지난해 5억 9000만원과 올해 국비 44억원을 확보했다.

또한 K-pop의 확산과 아시아 문화증대를 위해 추진한 아시아 송 페스티벌은 2014년도부터 김도읍 의원이 행사를 유치해 부산에서 열리게 되었다. 올해도 8억원의 국비를 확보했으나 시비가 반영되지 않아 행사의 개최여부가 불투명해졌다.

국비와 매칭할 시비를 단 한푼도 확보하지 못할 시에는 최악의 경우 국비를 반납해야 한다. 국비를 반납하면 향후엔 재추진이 어려울 수도 있다.

민주당이 다수를 장악한 시의회가 국시비 매칭사업 중 두 사업에만 제동을 건 이유는 21대 총선에서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는 두 의원을 흔들기 위한 정치적 의도로 의심치 않을 수가 없다.

부산시 예산이 부산을 위한 일에 경중을 따져 집행되어야 한다면 과연 어렵게 확보한 국비까지 반납하며 미래 산업과 부산 주도의 K-pop 확산 사업에 제동을 거는게 타당한지를 민주당 시의원들은 다시한번 생각해 보기를 촉구한다.

정치적 진영논리로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기 이전에 진정으로 부산시민들을 위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는 시의회 풍토를 만들어 나가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