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국악원, 겨울방학 직무연수 받으세요~
상태바
국립부산국악원, 겨울방학 직무연수 받으세요~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2.1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들의 국악 삼매경 아이의 눈높이를 찾아가는 어른의 시간
(사진제공:국립부산국악원) 교사직무연수 현장 모습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국립부산국악원(원장 김경희)은 전국 유․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2019 겨울방학 국악교육직무연수를 1월 7(월)부터 11일(금)까지 5일간 실시한다.

국악교육직무연수는 초‧중등교원의 국악교육 능력을 배양하여 학교현장 국악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전국의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본 연수는 부산‧울산‧경남지역에 근무하는 교사들에게 편리한 접근성, 경제성, 교육의 효율성으로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국악 실기를 위주로 연수 하며, 교육과목과 시간은 실기(사물장구, 해금_초급, 판소리 택1) 26시간과 공통과목으로 국악사 및 국악이론 4시간으로 총 30시간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해금, 판소리 등을 국립부산국악원 단원에게직접 배워보는 특별한 경험의 직무연수이다. 참가대상은 소속학교의 연수지명번호를 부여받은 전국 유․초‧중등 교원 50명으로 최근 2년간 동일과정 미 이수 교사에 한한다.

국악교육직무연수 접수기간은 2018년 12월 21일(금)까지 선착순 접수받으며, 신청방법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을 통해 접수받으며 소속학교의 연수지명번호를 부여받아야한다. 결과는 휴대전화를 통해 공지하며 강좌비 입금 후 수강이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