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올해의 공무원 선정 발표
상태바
제천시 올해의 공무원 선정 발표
  • 김용수 기자
  • 승인 2018.12.16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올해의공무원(이재용)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가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시정 발전에 기여한 ‘올해의 공무원’을 선정 발표했다.

올해의 공무원에 선정된 자치행정과 이재용(행정6급) 팀장과 건설과 권천숙(시설6급) 팀장으로 이들은 오는 연말 종무식장에서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150만 원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

이재용 팀장은 민선 7기 행정조직 개편을 추진하면서 자체 직무진단을 실시하였고 일일이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조직개편에 적극 반영하였다.

또한, 조직개편을 위한 용역비 6천3백만 원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추진하여 예산절감 및 시민중심의 일하는 조직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진제공:제친시)올해의공무원(권천숙)

권천숙 팀장은 ‘영원한 쉼터 진입도로 확포장공사’ 구간에서 발생한 단풍나무를 ‘시민의 푸른길’ 가로수로 재사용하여 부서 간 협업을 통하여 1천만 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도로 27개 노선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사업집행 전 설계서 심사과정을 거쳐 불필요한 공법을 개선함은 물론 철저한 현장관리로 부실시공을 방지하고 예산을 절감하는데 큰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기술직 공무원들의 공사 전 충분한 검토와 철저한 현장관리가 부실시공 예방과 예산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부분을 강조하여 ‘올해의 공무원’ 상을 받게 되었다.

한편, 시에서 선발하는 올해의 공무원은 업무실적 확인서 제출 및 엄격한 검증을 거쳐 선발하는 상으로 시 공무원들에게 가장 영광스러운 상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