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 "1사1촌 결연마을 초청 문화나눔 행사" 실시
상태바
産銀, "1사1촌 결연마을 초청 문화나눔 행사" 실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12.13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2월12일(수), "1사1촌 결연마을인 강원도 철원군 양지리 어르신들을 서울로 초청해 문화공연 관람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양지리 어르신 30여명은 남산 서울타워 및 소월길을 둘러본 후 국립극장에서 마당놀이 ‘춘풍이 온다’ 공연을 관람하였다.

(사진제공: 산업은행) 1사1촌 결연마을 초청 문화나눔 행사

특히 어르신들은 공연 시작 전 엿 사먹기, 길놀이와 고사, 뒤풀이 춤판 등 색다른 볼거리에 즐거워했고, 공연 종료 후 출연 배우들과 사진을 찍으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산업은행은 ‘04년 8월 양지리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14년간 농촌사랑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여름에는 어르신들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 겨울에는 “연말 사랑나누기 성금 모금 행사”를 통해 결연마을 특산물인 철원오대쌀을 구매하여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문화적 혜택이 부족한 농촌 어르신들께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1사1촌 결연마을에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고, 이에, 양지리 어르신들은 “연말에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특유의 풍자와 해학을 통해 한바탕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면서 산업은행 모든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