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수상
상태바
포항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수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2.13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 최우수상, 대상 수상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남구보건소와 북구보건소는 13일(목) 경상북도 2018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각각 최우수상,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 생활환경 및 대기오염 등으로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아토피·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 질환은 잦은 재발, 치료 반복 등으로 질환자의 사회·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남‧북구보건소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대상으로 아토피 안심기관 운영, 보건교육,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 인형극, 자원봉사자들을 활용한 맞춤형 눈높이 교육 등의 보건교육과 홍보사업을 진행하고, 홍보리플릿과 보습제 지원, 아토피․천식 진단환자를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 등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남북구보건소,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사업 수상 (북구)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하로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가입자 하위 50%, 세자녀이상 가족의 자녀, 다문화가정 중 아토피피부염(L20), 기관지천식(J45) 진단자에게 본인부담금 연간 3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남‧북구보건소 관계자는 “환경성 질환을 겪는 환자가 늘어나고 그에 따른 관리가 갈수록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예방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