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주시지역위원회, 홈페이지 홍보
상태바
민주당 경주시지역위원회, 홈페이지 홍보
  • 주성민 기자
  • 승인 2018.12.11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정책제안 메뉴신설로 경주시민들의 정책제안을 기대

[경주=글로벌뉴스통신]더불어민주당 경주시지역위원회(위원장:임배근)는 자체 홈페이지(http://www.gjtheminjoo.kr)를 개설하여 경주시지역위원회의 활동 상황을 공개하고 경주시민들과도 직접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그동안 경주시지역위원회는 당원 간 소통을 위한 비공개 밴드만을 운영해왔다. 그렇지만 밴드는 당원용으로 제한적으로 운영되어 지역위원회 활동상황이 경주시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에 홈페이지를 개설함으로써 개방적 정당 활동을 지향하며, 시민들이 더불어민주당과 친숙해지는 가운데 지역위원회의 활동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시민정책제안을 통하여 경주시민들과 소통하는 창구를 만들었다는데 홈페이지 오픈의 의미가 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더민주2.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85pixel, 세로 854pixel

새로 개설된 홈페이지를 보면 경주시지역위원회의 공지사항, 대변인실, 언론보도사항, 정책홍보, 행사안내 등 지역위원회의 여러 활동내용을 볼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 당원가입을 희망하는 시민들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온라인으로 쉽게 당원 가입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경북도당과 중앙당 홈페이지와도 연결되어 있다.

특징적인 메뉴는 <시민정책제안> 메뉴로 경주시민들이 바라는 사항이나 정책을 제안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 메뉴는 정책정당을 지향하는 차원에서 경주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경주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의 설훈, 박주민, 김해영 최고위원, 우원식 전 원내대표, 안민석 국회 문광위상임위원장, 박용진 국회의원 등 여러 국회의원들이 동영상 메시지를 보내와 홈페이지 개설을 축하했다. 

홈페이지는 더불어민주당에서 중앙당과 시도당 차원에서는 운영되고 있지만 지역위원회 차원에서는 거의 개설하지 않고 있어 더불어민주당 차원에서도 새로운 시도로 받아들여지고 있어 지역위원회의 역할과 그 평가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