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청, 2018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경주교육청, 2018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2.09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센터 및 클래스 협의회 및 힐링프로젝트 실시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Wee센터는 지난 7일(금) 더케이호텔에서 경주Wee센터와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및 업무담당교사 총 50명을 대상으로‘Wee센터 및 클래스 협의체 협의회 및 힐링프로젝트’를 실시했다.

Wee센터 및 클래스 협의체는 학교 안정망 구축 사업으로 학교간의 교류 활성화를 통한 위기 학생 예방 및 위기 지원 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학교 급별로 정기적인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2018 경주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이번 연수는 Wee프로젝트 협의회와 더불어 전문상담인력의 심리적 소진 예방을 위한 ‘독서 및 사진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디다봐학교 윤주은 교육‧치유 연구소⌟ 소장인 윤주은 박사가 강사로 초빙되어 도서 및 사진을 이용한 집단상담의 형태로 연수를 운영하였으며, 도서 및 사진을 통한 상담자 자신의 마음 들여다보기를 주제로 이루어졌다.

본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도구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게 되었으며, 상담자로서의 나를 성찰하고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학생상담에서의 또 다른 접근법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현동 교육지원과장은 “힐링프로젝트와 Wee프로젝트 협의회가 학생 상담의 고충을 함께 나누고, 업무 긴장 및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상담자가 안정감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상담사들을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