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전보안관 발대식 출범
상태바
경주시 안전보안관 발대식 출범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2.0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대 안전무시 관행 시정 및 지역 안전문화 정착 앞장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시장 주낙영)에서는 4일(화) 영상회의실에서 일상생활 속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해 ‘경주시 안전보안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한 경주시 안전보안관은 지역 여건을 잘 알고 활동성과 전문성을 갖춘 재난안전네트워크, 자율방재단, 자율방범대, 안전모니터봉사단, 이통반장 등을 중심으로 소정의 안전교육을 이수한 35명으로 구성됐다.

안전보안관은 일상생활에서 안전위반 행위를 찾아 공익 신고하고, 안전점검과 홍보 캠페인에 참여해 지역의 안전문화 정착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안전보안관 출범

특히,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적치, 과속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등산 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등 7대 안전무시 관행을 중점으로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뿌리박혀 있는 잘못된 관행을 바로 잡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안전보안관증을 수여받은 손석만 대표와 이경희 부대표를 비롯한 안전보안관 35명은 생활 속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안전보안관으로서 역할과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김성수 건설도시국장은 “설마하며 무시했던 작은 위험들부터 차례차례 고쳐나간다면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전 길잡이라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지역 안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