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돌입
상태바
울진군 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돌입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2.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군수 전찬걸)은『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첫 교육을 농업인단체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화)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전년도 영농상의 문제점 개선, 신기술 보급, 달라지는 농정 시책 홍보 등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교육하여 새해 영농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실시, 이번에는 4개 과정 15회 1,400명을 대상으로 내년 1. 22.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실시한 첫 교육은 농업인 단체 임원 및 회원들 중심으로 충북대학교 강형기 교수를 초청“농업인 리더십 향상 - 물처럼 대장처럼 살자 -”라는 주제로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진정한 리더로서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사진제공:울진군)울진군『2019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전찬걸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울진농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품목중심의 특화단지조성, 친환경농업중심의 농촌관광활성화, 농업 인력의 고령화 해결을 위한 농촌인력지원센터 확대 등”이라며 구체적인 농정 방향을 제시해 참석한 농업인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으며 “지금부터 빈틈없는 영농 설계로 내년도에도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부자 농업인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김선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울진군민이면 누구나 희망하는 교육에 참여 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1년 과정의 장기교육인 울진녹색농업대학, 품목별 전문기술교육, 우수농장 현장 벤치마킹 등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연중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며 “많은 농업인이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