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대 이용표 부산지방경찰청장 취임
상태바
제30대 이용표 부산지방경찰청장 취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2.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상 강조
(사진제공:부산경찰) 제30대 이용표 부산지방경찰청장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지방경찰청 신임 이용표 청장은 12월 4일(화) 오전 부산경찰추모공간을 방문해 참배한 뒤 14층 경찰교육센터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이 청장은 취임사에서 “경찰관 모두가 확고한 공직관을 갖고 법규를 준수함은 물론 도덕적으로 존경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시민의 신뢰와 지지를 받는 경찰이 되어야 한다.”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사진제공:부산경찰) 신임 이용표 청장 부산경찰추모공간 방문 참배

이 청장은 이어 “한 사람 한 사람의 경찰관이 주어진 역할을 다한다면 시민은 우리를 신뢰하고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를 뒷받침할 경찰상으로 ‘의로운 경찰’, ‘유능한 경찰’, ‘공정한 경찰’을 꼽았다. 또한 시민이 안심하고 만족할 수 있는 치안상태를 만들기 위해 “데이터 치안, 수요자 중심 치안, 가슴․감동치안, 인권존중 치안, 소통치안, 협업치안” 등 6개 분야의 핵심 치안정책을 제시하면서, 5대 범죄 단속은 물론 對여성악성범죄, 악성사기범, 생활적폐 등을 강력히 척결하는 한편 교통사망사고와 자살 예방, 사회적 약자 보호에도 힘써줄 것을 당부하고, 끝으로 “직원들의 복리증진과 고충해결을 통해 신바람 나는 조직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하며 취임사를 마무리 하였다.

이 청장은 경남 진주 출신인으로 진주고등학교, 경찰대학(3기)을 졸업해 경찰에 입문했다. 이후 서울 노원서장, 경찰청 정보3과장, 경남청 제2부장, 경기청 제3부장, 서울청 정보관리부장, 경찰청 정보국장, 경남지방경찰청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한 뒤 이번에 제30대 부산지방경찰청장으로 취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