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수상
상태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수상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8.12.0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표창 수상
(사진제공: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4일,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기업의 사회공헌재단 최초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커티스 장 이사장(가운데), 김한상 상임이사(우로부터 세번째), 조미진 국장(좌로부터 세번째), 재단 임직원들이 표창소식에 기뻐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커티스 장, www.prufoundation.or.kr)은 4일,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자원봉사정신, 공적 기간, 파급효과 등 9개 지표에 대한 심사에서 20년간 이어온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통해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에서 출자한 공익재단법인으로는 첫 번째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푸르덴셜생명이 보다 체계적인 사회공헌을 위해 2007년 설립한 기업 재단이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전국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하고, 우리 사회의 '나눔 리더'로 성장하도록 격려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13만 6천여 명의 봉사 사례 2만 3천여 건이 응모되었으며, 이 중 5,508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전 임직원과 라이프플래너들은 이 대회를 알리기 위해 전국 약 4천여 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고 있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지난 20년간 꾸준히 자원봉사 활성화로 공동체의 아름다운 변화를 이끌어온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노력이 사회 전체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찾고 밝은 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으로 커나갈 수 있도록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공동으로 주최, 시상하는 상으로 자원봉사 및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고 표창하는 국내 자원봉사분야 최고의 상이다. 시상식은 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앞서 지난 11월 ‘2018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에서 조혈모세포(골수) 기증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공모전인 ‘푸르덴셜 착한 프로젝트 공모전’으로 우수 프로그램 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 주최로 자원봉사 및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고 표창하는 자원봉사 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이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20년간 진행해온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통해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