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드림스타트, 조손가정 온천 행복나들이
상태바
포항시 드림스타트, 조손가정 온천 행복나들이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2.03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일(토) 조부모가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의 어르신과 아동 40명과 함께 부산 아쿠아팰리스와 아쿠아리움으로 ‘온천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조손가정 온천나들이는 조부모가 아이들을 양육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시행되었으며, 어르신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온천과 아쿠아리움 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에겐 양육스트레스 해소와 휴식을, 아이들에겐 조부모님과 함께하는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사진제공:포항시)드림스타트, 조손가정 온천 행복나들이

한편, 이날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 세상에 나 혼자만 어렵게 손자손녀를 키우고 있는 줄 알았는데 열심히 키우고 있는 다른 가정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고, 더 잘 키워야겠다고 힘내는 계기가 되었다”며 “오랜만에 잊고 살던 행복감과 삶의 여유도 가질 수 있는 하루가 되었다”고 말했다.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2008년부터 0세부터 만 12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 복지, 보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지원해왔다.

오염호 여성출산보육과장은 “아이들이 속상하게 할 때도 많겠지만 어르신들께서 더욱 힘내실 것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과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