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문화원, 문화학교 수료식 종합발표회 개최
상태바
경주문화원, 문화학교 수료식 종합발표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1.29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7개 강좌 410명 수강생들과 신명나는 잔치 한마당 벌여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문화원의 문화학교 수강생들이 한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2018 경주문화원 문화학교 수료식 및 종합발표회’가 29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김윤근 경주문화원장,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사회단체장과 문화학교 수강생,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전달 및 우수 수강생 표창에 이어 강좌별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문화학교를 수료한 수강생은 17개 강좌 410명으로, 이날 수료생들은 전반기(3월~6월)와 하반기(8월~11월) 8개월간 익힌 한국무용, 모듬북, 민요, 가곡, 장구, 꽹과리, 사물놀이, 대금, 가요, 북춤 등 솜씨를 마음껏 펼치며 신명나는 잔치마당을 벌였다.

(삽진제공:경주시)경주문화원 문화학교 수료식 및 종합발표회

김윤근 경주문화원장은 “슬기로운 조상님들이 이 셔블에서 노래하고 춤추면서 찬란한 문명의 꽃을 피웠다”며, “이 시대에도 문화와 예술을 배우고 익힘은 기쁜 일이자, 삶을 가꾸고 살찌게 하는 그릇이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올한 해 충실히 문화학교에 참여한 수료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그동안 열정적으로 배우고 익히신 실력을 마음껏 뽐내시고, 자랑스런 우리 문화를 사랑하고 널리 알리는데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964년 개원 이래 경주문화원은 우리 전통문화의 전승보전과 지역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문화적 저변을 확대하고자 활발한 문화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