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심보감 외우며 고운 마음 길러요!!
상태바
명심보감 외우며 고운 마음 길러요!!
  • 김점선 기자
  • 승인 2018.11.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횡천초, 제14회 가로내 명심보감 장원전…명심보감 도전 골든벨도 실시
(사진제공:하동군) 명심보감 장원팀

[하동=글로벌뉴스통신] 하동 횡천초등학교(교장 제정숙)는 지난 금요일 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14회 명심보감 장원전’을 개최했다고 26일(월) 밝혔다.

‘명심보감 익히기’는 전교생이 지난 3월부터 명심보감을 암송하며 가르침을 새기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횡천초등학교의 중점 교육활동이다.

횡천초학교는 명심보감을 통해 학생들이 바람직한 품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14년째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전교생은 고운 한복 차림새로 의젓하게 앉아 교장선생님의 칭찬과 격려 말씀을 들은 후 힘찬 징소리와 함께 1학년 명심보감 성독을 시작했다.

1부에서는 성독 발표회 시간으로 저학년(1~3학년)부와 고학년(4~6학년)부로 나눠 발표회식으로 진행했다.

저학년은 근학편, 계선편, 정기편 중에서, 고학년은 교우편, 언어편, 준례편으로 나눠 글귀와 뜻풀이를 외우며 명심보감의 가르침을 되새겼다.

학년별 낭송이 끝난 후에 전교생이 무대에 올라가 ‘효행편’을 낭송하자 낭낭한 목소리가 강당안을 가득 메웠다.

2부에서는 ‘가로내 명심보감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에 전교생이 팀별로 참여했는데 그동안 배운 명심보감의 내용을 바탕으로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