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경기쿱 복지분야포럼’ 개최
상태바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경기쿱 복지분야포럼’ 개최
  • 김봉재 기자
  • 승인 2018.11.26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공공 플랫폼 수탁·이용지원사업

[수원=글로벌뉴스통신]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최옥순)은 11월 26일(월) 수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3층 큰 배움터에서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과 연계협력을 통한 경기쿱 역량강화 및 공공자원의 수탁·이용 확대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여 2018년 “경기쿱 복지분야포럼”을 진행했다.

좌장 민소영(경기대 교수), 발표자 최옥순(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토론자 박옥분(경기도의원), 공정식(경기도 사회적경제과 과장), 오영환(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최준규(경기도 연구원 박사), 안유선(호기심연구소 이사장)이 참여하였다.

(사진제공: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2018 경기쿱 복지분야포럼 사진

경기도에서는 공공자원에 대한 사회적경제조직의 수탁·이용 활성화를 통해 경쟁력 강화 및 창업 생태계를 조성으로 협동조합을 지역경제 성장의 중심축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2018년 경기쿱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은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과 연계협력을 통한 경기쿱 역량강화 및 공공자원의 수탁·이용 확대를 목표로 사업을 신청하여 2018년 사회적경제조직 공공플렛폼 수탁·이용지원사업 복지 분야 “경기쿱”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경기쿱 포럼을 통하여 경기쿱 사업이 사회적경제 조직들에게 많은 지원과 활발한 네트워크 연계를 기대하며 공유복지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조직이 더 많은 참여였으면 한다고 늘품상담사회적 협동조합 최옥순 이사장이 말했다.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사회에서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 아동, 청소년부터 노인, 가족에 이르기까지 그 분들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상담을 하고, 특히 지역 내 소외계층이나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상담,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한 사회, 그리고 무엇보다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회적기업)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T.031-241-1595 www.npc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