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지역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군포시 지역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 김봉재 기자
  • 승인 2018.11.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취업 지원 및 지역 우수기업 알리기 동시에 추구”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지역 내 강소기업 및 우수 중소기업을 청년들이 탐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군포시청)한대희 군포시장

시는 12월 5일부터 12일 사이에 지역 내 5개 중소기업의 사무실과 공장 등을 청년들이 직접 살펴보고, 관계자들에게 직접 기업 운영 상황과 업계 현황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탐방 예정 기업은 고용노동부 인증 강소기업 2개소와 우수 중소기업 3개소로, 시는 기업마다 15명 이내의 탐방 참여자를 공개 모집(중복 참여 신청 가능, 선착순 마감)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포시 거주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으로, 이달 30일까지 군포시일자센터를 방문(산본로324번길 8, 동영센트럴타워 504호)하거나 이메일(haeyoung311@korea.kr, career16@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참여 신청서를 제출할 때는 구직등록필증과 신분증 사본을 첨부해야 하므로 사전에 군포포시일자리센터(031-390-0613)로 문의․상담하는 것이 좋다. 기타 상세 정보와 신청서 서식은 군포시청 홈페이지(www.gunpo.go.kr→열린시정→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홍진 일자리정책과장은 “일자리센터나 시의 취업 지원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로부터 지역의 중소기업을 알고 싶다는 의견을 다수 들었고, 지역 기업들도 청년들에게 회사를 소개하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자주 표시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지역 중소기업 탐방에 대한 청년 또는 기업들의 평가가 좋을 경우 프로그램 확대 시행 여부를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