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합창단, 특별연주회 뮤지컬 갈라콘서트 개최
상태바
부산시립합창단, 특별연주회 뮤지컬 갈라콘서트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1.1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창으로 새롭게 탄생하는 영원한 대작 ‘Les Miserables’
(사진제공:부산문화회관) 뮤지컬 갈라콘서트 ‘Les Miserables’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은 부산시민회관과의 조직 통합을 통해 관객맞춤 서비스에 더욱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공연은 부산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공연일은 11월 23일(금) 저녁 8시와 11월24일(토) 오후 5시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소위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로 불리우는 대작이다. 프랑스에서는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다는 빅토르위고의 원작을 토대로 알랭 부브릴이 작사하고 미셸 쇤베르그가 작곡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프랑스어로 ‘레미제라블’은 ‘불쌍한 사람들’이라는 뜻이다. 이 작품은 1985년 초연 이후 30년이 넘도록 7천만명 이상이 관람한 공연이다. 2013년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선수의 연기로도 ‘레미제라블’은 전 세계인들에게 소개되었다.

(사진제공:부산문화회관) 부산립교향악단

부산시립합창단은 2017년 11월에 이 작품을 뮤지컬 갈라콘서트로 시민들에게 들려주었고, 당시 관객들이 보여주었던 큰 호응과 격려에 힘입어 앵콜공연을 결정했다. 주옥같은 넘버들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웅장하고, 가슴을 울리는 최고의 곡들을 엄선했다.

민중의 노래로도 잘 알려진 ‘Do You Hear the People Sing?’과 마리우스를 짝사랑하는 에포닌의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On My Own’, 힘겨운 삶을 살고 있던 판틴이 젊은 시절을 회상하며 부르는 ‘I Dreamed a Dream’, 이 작품의 백미라 볼 수 있는 ‘One Day More’, 그리고 장발장이 죽어가는 마리우스를 살리기 위해 간절함을 담아 노래하는 ‘Bring Him Home’ 등 15곡의 가장 유명한 넘버들로 공연할 예정이다.

올해의 앵콜공연은 부산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을 통해 연주의 완성도 또한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부산시립교향악단과 부산시립합창단은 오랜 세월동안 함께 생활한 만큼 최상의 퀄리티와 호흡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립극단에서 정년퇴임한 부산의 대표적 배우인 박찬영의 연기 또한 공연의 몰입도를 높여 주는데 큰 도움을 주리라 생각된다.

(사진제공:부산문화회관) 부산시립합창단

부산시립합창단원들의 자부심 또한 대단하다. 모든 곡을 암보하여 노래 뿐만 아니라 표정과 동작에 이르기까지 최대한의 에너지를 발산하며 불철주야 노력중이고, 음향, 조명 등 제반 사항까지 관객의 감동을 위해 꼼꼼하게 준비하고 있다.

관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작년에 공연을 관람하지 못한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예매를 서두르고, 이미 관람했던 관객들은 당시의 감동을 회상하며 다시 공연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