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2018년 워크숍
상태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2018년 워크숍
  • 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 승인 2018.11.16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동원리더스 아카데미 연수원에서
(사진:홍태익논설위원/경영학박사) 경기중기청 비즈니스지원단 워크숍

[이천=글로벌뉴스통신] 2018년 11월 16일(금) 오후 4시부터 17일(토) 10시 30분까지 이천소재 동원리더스 아카데미연수원에서 경기징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으로 2018년도 비즈니스지원단 워크숍이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비즈니스지원단 우수사례 발표 및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현장클리닉지원사업 제도개선 논의와 2019년도 사업수행 방안 논의에 개최 목적이 있다.

참석인원은 경기중소벤처기업청 백운만청장을 비롯하여 기업환경과 박숭구과장을 포함한 경기청 직원 11명과 비즈니스지원단 위원 48명이다.

(사진:홍태익논설위원/경영학박사) 축하발언하는 백운만청장

인사말씀에서 백운만경기중소벤처기업청장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비즈니스지원단 전문가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사진:홍태익논설위원/경영학박사) 우수사례 발표하고 있는 김준섭전문위원

다음으로 현장클리닉 우수사례 발표로 "현장클리닉의 연계성"을 주제로 발표한 홍태익전문위원, "먹는 식사를 단출하라"는 주제로 발표한 한명수전문위원, "생신자동화 시스템 구축"의 주제로 발표한 김준섭위원은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사진:홍태익논설위원/경영학박사) 2019년 비즈니스지원단 운영계획을 설명하고 있는 신동준연구원

또한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신동준연구위원의 2019년 비즈니스지원단 운영계획에 대한 내용 설명이 있었다.

(사진:홍태익논설위원/경영학박사) 웃음치료 전도사 한광일교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한광일 교수의 "웃음은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그동안 심신에 지쳐 있던 비즈니스지원단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했다.

(사진:홍태익논설위원/경영학박사) 건배제의하는 백운만경기중기청장

이후 만찬의 시간을 갖으며 비즈니스지원단은 지난 1년의 지나간 시간을 얘기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비즈니스지원단의 건강한 웃음이 시름에 빠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전파되어 내년에는 우리경제가 나아지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