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수원건축사회,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수원시-수원건축사회,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11.1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수원시청)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오른쪽)과 허영권 수원시건축사회장(왼쪽)이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글로벌뉴스통신] 수원시와 수원시건축사회는 16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도심지역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건축사회는 구도심지역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의 설계자문, 홍보를 지원한다. 도시재생참여자 역량강화 활동, 도시재생 코디 역할도 참여한다.

수원시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건축 전문가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구도심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허영권 수원시건축사회 회장,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허영권 수원지역건축사회장은 “에너지 절약형 주택 보급을 위한 ‘수원시 녹색건축 사업’ 재능기부에 이어 도시재생 활성화 협약도 하게 됐다.”면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구도심지역 소규모정비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은 지역의 주거복지 수준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것.”이라며 “구도심지역의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수원시건축사회의 많은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