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부산수산정책포럼」 개최
상태바
「제12회 부산수산정책포럼」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1.16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연계, 우리 수산업이 나아갈 방향 모색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사)부산수산정책포럼(손재학 이사장)과 함께 15일 오후 2시 부산시수협 자갈치위판장에서 어업인, 수산단체, 학계, 연구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부산수산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개회식에 이어 양창호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이 ‘우리 수산업의 나아갈 방향’, 옥영석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은 ‘스마트팩토리-제조업의 진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 되었다.

양창호 원장은 수산업의 분야별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향후 우리 수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국민에게는 안전한 수산물을 공급’, ‘바다에는 깨끗한 환경을 돌려주기’, ‘어촌에는 일자리와 소득증대방안 제공’, ‘세계에는 우리수산업의 위상 높이기’를 주요 내용으로 설명했다.

옥영석 원장은 과거 제조업의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인공지능, 빅테이터, 로봇 등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스마트 팩토리 도입하여 수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하는 방안을 설명 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수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우리 수산업 부흥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려 한다.”며 “최근 수산업계의 어려운 현실을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많은 수산업계 관계자가 참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