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천3동, 이웃과 함께하는 고독사 예방 나눔 한마당
상태바
덕천3동, 이웃과 함께하는 고독사 예방 나눔 한마당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1.15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님아! 동생아! 사랑한데이!』...고독사 대처 방안 소통의 장 마련
(사진제공:북구) 행님아! 동생아! 사랑한데이!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북구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옥원)위원과 주민이 함께 하는 고독사 예방 나눔 한마당『행님아! 동생아! 사랑한데이!』를 지난 12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덕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덕천종합사회복지관, 덕천2주공관리소, 교육지원과(평생학습), 북구 보건소, 덕천 마을공동체(텃밭), 맘씨비누(예비 사회적기업)등 여러 기관이 참여하여 이웃사촌과 즉석 사진 찍기, 고독사 인식 개선 설문조사, 텃밭 작물(고구마) 맛보기, 비누 만들기 체험, 작품 전시회, 기증 물품 교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1인 가구가 많은 덕천주공아파트 인근 주차장에서에서 개최하여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이웃과 같이 사진 찍기, 인식조사 설문 등 스템프 투어를 통해 사랑의 비타민 과일청을 증정하고, 서로의 안부 확인을 통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켰다.

(사진제공:북구) 고독사 대처 방안 소통의 장

또한 고독사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통해 고독사에 대한 개념 및 대처 방안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여 주민들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자 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은 “평소에 집이나 병원에서만 시간을 보냈는데 이번에 다양한 체험을 집과 가까운 야외 공간에서 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여러 기관에서 우리 주민들에게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덕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옥원 위원장은 “이번 고독사 예방 나눔 한마당에 참여해준 여러 기관과 단체에 정말 감사드리며, 우리 이웃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