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8 제주 희망 가족여행 실시
상태바
경주시, 2018 제주 희망 가족여행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1.13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에서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2018 제주 희망가족 여행’을 실시했다.

경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현대강업(주)이 후원하는 희망가족여행은 가정의 갈등과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 중 가족관계의 개선이 필요한 가정을 우선 선정해 진행된다.

이번 여행에서는 평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가족과의 장거리 여행의 기회를 갖지 못한 4가구 12명의 가족과 사례관리 담당자 및 교육복지사가 함께 참여해 제주도 일대 문화탐방 및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사진제공:경주시)제주 희망가족여행

특히 혼자가 아닌 가족이 함께 하는 추억쌓기 여행을 통해 소원해진 가족관계를 회복하고, 가족 레크리에이션, 앨범 만들기, 편지쓰기 등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다시 확인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올해로 6년째 희망가족여행을 후원하고 있는 현대강업 이상춘 대표는 경북 아너소사이어티 1호 회원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기부문화 활성화에 앞장서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남미경 복지정책과장은 “이런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 현대강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여행으로 행복하고 희망찬 가족의 작은 따뜻한 몸짓이 되길 바란다”며, “가족관계 회복을 위한 마음에 그리던 여행으로 소중한 추억으로 가족의 마음을 담는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