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조찬 강연 성료"
상태바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조찬 강연 성료"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11.0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보건복지위원장, ‘한국의 보건의료, 복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 주제 발제
(사진제공: 전혜숙 의원실) 전혜숙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광진갑)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대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은 11월 7일(수)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초청해 ‘한국의 보건의료, 복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조찬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전혜숙 의원실) 이명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충남 아산시갑)

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이사장 이광섭)가 주관한 이날 강연에서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은 "장기적 안목의 계획과 주인의식이 부재한 현 보건복지 정책 실태를 지적하고, 보건 당국이 독립적인 주체로서 국가 보건복지 발전을 위한 중장기 계획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칭기즈칸 등 해외 역사 인물의 사례를 소개하며 융합과 조화 등 우리 정부가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설명했다.

전혜숙 의원은 “보건복지 정책이 국민 삶에 직접 닿는 내용이 많은 만큼, 어떤 분야 보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정책집행이 필요하다”며, “이명수 위원장님을 비롯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여야 위원님들 모두가 우리나라에서 잘 준비된 보건복지 정책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저 또한 보건복지위원 중 한 명으로서 최대한 많은 노력을 하겠다” 고 말했다.

(사진제공: 전혜숙 의원실)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조찬 강연회

이날 조찬 강연에는 더불어민주당 오제세 의원, 자유한국당 윤종필 의원과 함께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장, 그리고 의료·제약분야 CEO 등 6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