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신임 공기업 기관장 임명장 수여
상태바
부산시, 신임 공기업 기관장 임명장 수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1.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면적인 개혁과 대시민서비스 혁신을 위해 기관별 경영쇄신 추진 당부
(사진제공:부산시) 신임 4개 공기업 기관장 임명장 수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6일(화) 신임 4개 공기업 기관장(부산도시공사 사장 김종원, 부산관광공사 사장 정희준,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추연길,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배광효)을 임명하였다.

이번에 임명된 기관장들은 시가 지난 8월 7일 전면적인 인적쇄신(안) 발표 이후, 두 달여 동안 진행해온 기관별 임용절차와 시의회 인사검증(10.23~10.29)을 통해서 능력과 자질을 검증받았다.

오거돈 시장은 임명장 수여식에서 신임 기관장들에게 민선7기 최초의 공기업 기관장으로서 시민이 공감할 수 있고 새로운 행정환경변화에 적합한 자체 혁신방안을 마련하여 전면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하여 성과중심의 책임경영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전력투구해 주길 당부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민선7기 부산시는 공공기관장의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임원임기 「2+1책임제」등 책임경영 및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으로 기관별 성과를 평가하여 성과를 내는 기관장에 대해서만 임기를 보장할 계획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에 따라, 신임 기관장들이 기관별 맞춤형 경영혁신계획을 수립·추진하는 등 민선7기 시정철학 구현 및 미래가치 공유를 위한 공공기관 경영쇄신 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2+1책임제」: 2년 간 경영성과를 기준으로 1년 단위 연임여부 결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