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 “2018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상 수상”
상태바
경주대, “2018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상 수상”
  • 주성민 기자
  • 승인 2018.11.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대학교(총장 이성희)는 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이 지난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5개 팀이 출전하여 대상을 포함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고 6일(화) 밝혔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주성민 기자)경주대학교 D큐브 동아리팀

 “한국조리기능인협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2천500여명이 출전하는 하반기 국내 단일 요리대회 중 가장 규모가 크고 권위 있는 대회다. 

이에 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부 Dream Cube 동아리, 니지이로 동아리 소속 재학생들은 자신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세계인의 입맛에 맞는 조리레시피를 만들며 연습을 통해 실력을 배양해 대회준비를 6개월간 준비했다.

라이브경연 3코스단체부분에 출전한 김한나, 김은진외 3명 국회 통일위원장상과 금상, 구경림, 이지현외 3명 금상, 김기완, 장소원, 유정현외 12명 은상이라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외식조리학부 학부장 김보성 교수는 “ 경주대학교의 다양한 동아리가 있으며,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대회동아리 D'cube 학생들이 소질과 자질을 충분히 발휘해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서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4년마다 독일에서 개최되는 2018 Luxembourg culinary 요리월드컵 대회에 본교 3학년에 재학중인 강진구 학생이 12월 달에 출전하기 위해 대회준비에 한창이다.

한편 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부는 매년 국내 외 각종 요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대학 학과특성화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