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년, 창업에 미치다2> 발간
상태바
중진공, <청년, 창업에 미치다2> 발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9.1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청년창업사관학교 2기 졸업생(2012년 입교)들의 창업 도전기를 담은 <청년, 창업에 미치다2>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청년, 창업에 미치다2>는 청년창업사관학교 2기 졸업생들(213명 졸업) 중 우수 사례로 선정된 ㈜더하이브 등 청년CEO 14명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담고 있다. 이들 청년 창업가의 노력을 살펴보면 이들이 어떠한 과정과 방법으로 창업의 길을 걸어왔는지를 알 수 있다. 또한 청년 창업가들을 위해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지적재산권, 브랜드관리, 계약, 투자, 시장조사 등의 유용한 정보도 꼼꼼하게 수록하였다.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은 “이 책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창업의 씨를 뿌리는 계기가 되고, 이미 창업의 길을 걷고 있는 청년 CEO들에게 귀중한 나침반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대한민국 청년 창업 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년, 창업에 미치다2>는 시중서점 및 온라인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인력개발처(02-769-6494)로 하면 된다.
 

한편, 중진공은 지난해 11월 1기 졸업생들의 창업 노하우와 성공 마인드를 담은 <청년, 창업에 미치다> 첫 번째 편을 발간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2013년 1월 청소년 권장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중기청과 중진공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업 분야 기술집약형 창업아이템으로 사업화하고자 하는 청년창업자(만 39세 이하)를 선발하여,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젊고 혁신적인 청년창업CEO를 양성하는 창업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