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사금융 인천에는 발 못붙인다
상태바
불법 사금융 인천에는 발 못붙인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9.14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오는 10. 31일까지 불법 사금융으로부터 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시와 구, 금융감독원이 합동으로 『불법사금융 일제신고 접수 및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고 대표전화는 금융감독원 1332번이나, 미추홀콜센터 120번, 서민생활금융지원센터 440-4228이며, 신고대상은 불법고금리․불법채권추심․불법대부광고를 비롯해 국민행복기금 신청을 방해하는 행위 등으로 대부업법을 위반한 모든 불법 사금융 행위이다. 

 피해신고에 대하여는 위법사항이 적발될 경우 관련 기관에 세무조사 및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또한, 이 기간동안 대부업체에 대한 불법행위 단속과 국민행복기금 가입을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한편, 인천시 소비생활센터의 모니터 요원을 활용하여 불법대부광고(무가지, 전화번호)에 대한 집중단속을 펼쳐 위법이 확인될 경우에는 수사기관에 수사의뢰하여 불법사금융이 발을 못붙이도록 할 계획이다.

 불법사금융으로 인한 피해자에 대한 지원방안으로는 우선 불법고금리․불법채권추심․대출사기등 신고유형별로 서민금융지원센터를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국민행복기금을 통한 채무조정 등 금융지원을 병행해 나가기로 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불법 사금융 이용보다는 서민생활금융지원센터나 국민행복기금등 다양한 서민금융상품 이용여부를 우선 확인하고, 주위에 불법 사금융으로 피해를 당한 이웃이나 가족이 있을 경우 꼭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에서는 이번 집중단속 뿐만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고체제 구축을 통해 불법 사금융이 발을 못붙이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피해자에 대한 종합적인 피해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민생활보호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