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하반기 비즈니스지원단 역량강화교육
상태바
2018년 하반기 비즈니스지원단 역량강화교육
  • 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 승인 2018.10.22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주관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2018년 하반기 비즈니스지원단 역량강화교육

[수원=글로벌뉴스통신] 2018년 10월 22일(월) 수원 영통소재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2층 대강당에서 ‘2018년 하반기 비즈니스지원단 역량 강화 교육’이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주관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었다.

교육개요로 첫째, 4차 산업혁명을 위시한 지능정보서비스 시대의 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컨설팅 역량 함양에 있고 둘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내실 있고 성장을 지원할 컨설턴트의 컨설팅 능력진흥에 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비즈니스지원단 교육책자

이번 교육일정은 10월 16일(화) 영남권역으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호남권역으로 10월 17일(수)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10월 18일(목) 충청권역으로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교육이 진행되었고 10월 23일(화)에는 서울권역으로 매헌 윤봉길 기념관에서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비즈니스지원단 역량강화 교육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서원준, 신동준 연구원

이 교육을 위해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서원준, 신동준 연구원이 성공적인 교육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강의를 하고 있는 최현정강사

교육 첫 시간에는 라온제나 스피치 최현정부원장의 ‘상담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내용으로는 1. 소통 상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2. 소통 상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 소통 상담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에 대한 교육이었다. 상담을 주로하는 비즈니스지원단 전문가들이 전문지식, 경험, 노하우 전달에 대한 전문성 목적과 상황, 시기, 사람 별 유형 구별의 통찰력 필요성에 대한 강조가 있었다. 

또한 공감과 소통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설득이 목적이라는 중요성에 대해서도 최현정강사는 강조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강의를 하고 있는 숭실대 남재덕 교수

둘째 시간에는 남재덕 숭실대 교수의 ‘비즈니스지원단 프로젝트관리 역량강화’교육이 있었다. 
남재덕교수는 프로젝트 관리란 이해관계자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 기법 및 지식을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활동이라 하였다.

오늘 교육에는 이창학, 백재욱 기술지도사 등 80여 명이 참여하여 역량강화에 힘썼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전문가들이 역량을 키워 어려운 현실에 접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올바른 성장 나침반의 역할을 다해주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