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의회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 출범
상태바
제8대 의회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 출범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0.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광역시의회는 개원 100일을 맞아, 오는 23일(화) 오전 11시 부산광역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제8대 부산광역시의회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한다.

의정자문위원회는 부산시의회 의정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 현안문제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하고 전문분야에 대한 대안 제시하는 자문기구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부산광역시의회 박인영 의장은 7개 분과 자문위원 총 4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 등을 통해 향후 의정자문위원회의 운영 방향을 설정할 예정이다.

이번에 위촉되는 제8대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임기는 2020년 6월말까지 2년이며, 부산중심의 실질적 자문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입법‧정책에 식견이 높고 지역현안에 정통한 교수, 전문가, 전문단체의 대표들로 구성되었다.

박 의장은 “부산시의회는 ”변화하는 부산! 혁신하는 의회!“를 통해 부산시민 행복시대를 열어가는 생활 속 정책의회를 구현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라고 말하며, 이를 위해 분야별 자문위원들의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했다.

참고로 지난 제7대 후반기 의회에서는 자문위원을 48명으로 구성하여, 분과를 중심으로 토론회, 간담회 등의 활동을 총26회에 걸쳐 실시하였으며, 조례안 등 각종 안건에 대한 자문, 시정 현안에 대한 정책대안 제시 등의 활발한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