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소상공인 상생네트워크 서로 돕고 엮어 주기" 행사
상태바
"제20회 소상공인 상생네트워크 서로 돕고 엮어 주기" 행사
  • 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 승인 2018.10.21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주관 - 제부도에서 열리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행사 현수막

[화성=글로벌뉴스통신] 2018년 10월 20일(토) 오전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화성시 서신면 제부도 J아트파크에서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주최·주관 “제20회 경기도소상공인 상생네트워크 서로 돕고 엮어주기” 행사가 열렸다.

후원은 경기도,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연합회, 화성시, 소상공인진흥공단 경인본부, 화성시기업지원협의회, 제부도명소화발전협의회가 하였다.

많은 내외빈과 소상공인이 참여하여 소상공인의 상생을 위한 공감대 형성의 자리였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개회사를 하고 있는 이병덕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개회사에서 이병덕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소상공인 상생네트워크 행사가 전국의 소상공인 행사의 모범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축사를 하고 있는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

 또한 축사에서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은 소상공인들의 많은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듣고 소통이 중요하다고 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축사를 하고 있는 맹철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인지역본부장

 맹철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인지역본부장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에 도움이 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인지역본부가 되겠다고 말했다.

지역센터장으로는 수원센터 주행종 센터장과 화성센터 장태승 센터장을 비롯하여 많은 센터장들이 행사에 참석하여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경기도 조태훈 소상공인과장은 경기도 지역화폐 도입에 따른 사업설명 및 지역화폐 발행을 위한 업무협조 요청도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60여 건의 소상공상공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관과 민, 민과 민이 엮어주어 문제점을 해결하기로 하였다.

특히 작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금년에 의류 도소매업과 렌트카사업을 1인기업으로 청년 창업한 이재홍 대표의 경우 판매 등은 자신 있으나 마케팅,세무회계 등에 대한 애로사항이 있어 상생네트워크에 참석하였다고 하였다. 이재홍 대표의 경우 상생네트워크 엮어주기 행사를 통해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과 멘토와 멘티로 연결하여 사업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행사 단체사진

 이러한 행사를 통해 서로 도와주고 상생하는 문화가 확산되어 소상공인이 활짝 웃는 사회가 되기를 바래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