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D-15 블록버스터 발레 <라 바야데르>와 소확행
상태바
개막 D-15 블록버스터 발레 <라 바야데르>와 소확행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10.1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가을!! 공연으로 감동받고, 나눔으로 따뜻해지는 ‘소확행’에 동참하세요!”
(사진제공:유니버셜발레단) '라 바야데르' 포스터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와 유니버설발레단(단장 문훈숙, 예술감독 유병헌)은 2018년 블록버스터 발레 ‘라 바야데르’의 개막을 2주 남짓 앞두고 관객들과 함께 소확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 바야데르와 함께하는 소확행’ 이벤트는 행사기간 중 R석 혹은 S석을 예매 시, 구매 매수만큼 B석이 자동으로 문화소외 계층에 기부되는 방식이다. 말 그대로 공연 관람의 즐거움과 문화나눔의 선행까지 행복이 더블 적립되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실천이다.

2018 대한민국의 행복 트렌드를 떠올리면 ‘소확행’을 빼놓을 수 없다. 소확행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공연계 문화소비행태에서도 크고작은 변화들이 생겨나고 있다.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혼공족이 늘어나고, 단순 관람에서 체험으로 확대되거나, 여행이나 취미 혹은 타 분야와의 콜라보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이번에는 나눔으로 함께 따뜻해지는 소확행이다.

월드스타 스베틀라나 자하로바의 내한, 천재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 탄생 200주년 헌정, 세종문화회관 개관 40주년 공동기획까지 다양한 이슈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번 공연은 출연자 수와 대규모의 무대세트와 화려한 의상 수까지 규모와 예산에서 자주 올리기 어려운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유니버설발레단의 '라 바야데르'는 한국 초연(1999)과 세종문화회관 재개관(2004) 및 개관 40주년인 올해까지 세종문화회관과 함께하는 시그니처 작품이 되었다. 이에 대해 문훈숙 단장은 "’라 바야데르’는 의도치 않았지만 유독 세종문화회관과 인연이 깊은 작품입니다. 그래서 더 관객들과 의미있는 무언가를 함께 실천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소확행'이란 말이 있죠, 거기서 착안했습니다. 나의 소확행에서 너와 나, 우리가 함께 즐기는 소확행이 그것이죠.”

‘라 바야데르와 함께하는 소확행’의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각 예매처에서 관람을 원하는 회차와 등급을 선택한 후, 가격/할인 단계에서 ‘소확행 이벤트’ 권종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된다. 본인이 결재한 매수만큼 공연티켓이 문화소외계층으로 기부된다. 기부된 티켓은 (사)자원봉사애원을 통해서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저소득 및 차상위계층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거나 문화향유를 접하기 힘든 학생 및 가족에게 제공된다. (사)자원봉사애원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문화예술과 사회복지를 지원하는 봉사단체이다. 여기에 참여한 관객들에게도 혜택이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고객 모두에게 유니버설발레단의 머천다이징 상품을 제공하며, 별도 추첨한 5쌍에게는 ‘호두까기인형’ 공연티켓도 증정한다(R석, 1인2매).

한편 인도제국을 배경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아름다운 무희의 슬픈 사랑이야기를 고전발레로 풀어낸 ‘라 바야데르’는 유니버설발레단의 주역들과 월드스타와의 만남으로 한껏 기대를 모으며 현재 높은 유료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화려한 테크닉과 섬세한 연기의 조화 ‘홍향기-이현준’(11월 2일 19시30분), 대세 무용수와 혜성처럼 떠오른 신예와의 케미 ‘김유진-이동탁’(11월 3일 15시), 관록과 명성에 빛나는 ‘강미선-콘스탄틴 노보셀로프’(11월 3일 19시30분) 그리고 수식어가 필요없는 발레계의 지존 ‘스베틀라나 자하로바-데니스 로드킨’(11월 1일 19시30분, 4일 15시)이 개막과 폐막을 맡는다. 이밖에도 마린스키극장 전속 지휘자 미하일 신케비치(Mikhail Sinkevich)와 국내 최고의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협연해 감동적인 선율을 들려줄 예정이다.

가을빛이 짙어진 10월 가족, 연인, 친구처럼 사랑하는 이들과 혹은 나만의 소소한 행복에 ‘라 바야데르’ 소확행 이벤트와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 소확행 이벤트는 10월 15일(월)부터 29일(월)까지 진행한다. (문의 : 세종문화티켓 02-399-1000, 인터파크 1544-15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