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미국채10년선물, "ETF 신규상장"
상태바
KODEX 미국채10년선물, "ETF 신규상장"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10.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는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미국채10년선물 ETF’를 2018년10월19일(금),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현재 미국채권형 ETF 라인업에 미국채10년 만기 상품 추가 도입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거래소

신규상장 종목
(상품명) KODEX 미국채10년선물 ETF
(자산운용사) 삼성자산운용
(기초/참고지수) S&P 10-Year U.S. Treasury Note Futures KRW(ER)
(지수산출기관) S&P
(신탁원본액, E) 100억원
(1좌당 가격, E) 10,000원
(총보수) 0.30%
(AP/LP) 미래에셋대우증권, 유진투자증권

상장원본액 및 1좌당 가격은 상장일 전일 최종 확정하며, 상장일(’18.10.19) 기준 ETF 상장종목 수 총 407종목 이다.

한국거래소는 "미국채10년선물 가격 일간수익률의 1배 성과달성을 목표로 하며, 대표적 상품인 만기 10년 미국채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여 미국채 ETF 라인업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선물지수 추종 및 롤오버 손익 발생 가능성 등 고유 상품구조에 대한 투자자의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며, 선물지수 일간수익률을 추종하는 상품으로 현물지수 일간수익률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현물 채권지수가 아니므로 이자가 발생하지 아니하므로 원칙적으로 분배금이 없으며, 선물 결제월 간 가격의 불일치에 따른 롤오버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추가 비용 등이 펀드 운용비에 반영될 수 있다.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 내역을 CHECK 단말기,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