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신라문화원, 2018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경주 신라문화원, 2018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대상 수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0.18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이 17(수)일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뉴스통신(발행인: 권혁중)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대한민국 혁신성장 브랜드 발굴에 기여하고 우리나라의 브랜드혁신 성장동력을 육성하는데 성과를 보여준 개인과 단체를 시상, 격려하기 위해〈2018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대상〉시상식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개회사, 축사, 심사평에 이어 엄정한 심사를 거쳐 박순자(국회의원·자유한국당), 어기구(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황주홍(국회의원·민주평화당) 등 개인 16명과 황문기(상호수지 대표) 등 기업가 5명, 신라문화원 진병길원장 등 단체 7명을 포함해 총 28명이 수상했다.

(사진제공:글로벌뉴스통신)경주신라문화원 원장 진병길 글로벌브랜드대상 수상

단체부분에 선정된 신라문화원 진병길원장은 1993년 개원하여 현재까지 신라달빛기행, 살아 숨쉬는 서원, 문화재 생생(生生)사업, 추억의 경주 수학여행, 서악동마을가꾸기사업 등 경주의 역사, 문화, 관광을 현대적으로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경주고택, 문화재보존활용센터 등 사회적기업과 문화재돌봄사업단을 운영하면서 문화분야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 2017년 경주, 포항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문화재 긴급수리 및 경주고도보존육성지구의 가옥 기와피해 복구에 문화재돌봄사업단이 큰 역할을 하면서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을 이루는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혁신성장브랜드 성장동력 가치를 구현하는 대표적인 단체로 평가받아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글로벌브랜드대상은 이종명 국회의원과 글로벌뉴스통신이 공동주최하고, 국회학회, 여정포럼(여당의 정책을 연구하는 자유포럼), 국회출입기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